티스토리 뷰

 

오늘 준비한 음악은

 

거북이 노래모음 입니다.

 

신나는 노래

 

남녀혼성 그룹하면 빠지지않는 그룹 입니다.

 

지금은 많이 잊혀졌지만

 

남자 멤버였던 터틀맨이 살아있을때 인기는 대단했습니다.

 

어떤 연령대에 편중되지 않고

 

젊은층부터 나이드신 어른들까지 좋아하는 그룹입니다^^

 

2008년 터틀맨이 갑작스러운 심근경색으로 사망하고

 

벌써 10년이라는 시간이 흘러갔네요.

 

올해가 10주기라 거북이 리메이크곡이 나왔습니다.

 

"비행기 타고 가요" 이 곡은 모음에 들어있지는 않지만 따로 마지막에 올려드릴께요.

 

 

 

 

여름에 소개해드리려고 했었는데

 

시간이 너무 지나버렸죠.

 

오늘 밖에 나갔는데,,패딩 입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갑자기 추워져 버렸습니다. 가을은 너무 짧아요 ㅠㅠ

 

앨범 사진만 봐도 당장 바다에 들어가야할 것 같은데

 

소개해드리는 타이밍이 살짝 아쉽네요.

 

그렇다고 내년 여름까지 기다릴 수는 없어서

 

조금 늦은 타이밍에라도 이렇게 소개를 해드립니다.

 

거북이 노래야,,머 믿고 듣는거 아니겠어요.

 

사계, 빙고 이렇게 두곡이 저에게는 베스트 입니다^^ 가장 유명한 곡이기도 하구요.

 

 

 

 

사진이 어째,,점점 여름 스럽습니다.

 

사진속에 환하게 웃고있는 터틀맨 그립네요.

 

무대에서 열정적인 에너지

 

공연으로도 직접 봤었고 너무 좋아했던 그룹인데 마음이 좋지않네요.

 

10년 이라는 시간이 이렇게 흘러갔지만,,아직도 많은 팬들이

 

거북이,,터틀맨을 마음으로 기억하고 있으니 그곳에서도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랜 시간이 흐른 히트곡들이지만 지금 들어도

 

예전 노래같지 않고 세련됐네요~

 

이래서 전 연령층이 거북이를 좋아했나봅니다.

 

거북이 히트곡 노래모음 감상시작할께요.

 

 

 

(유튜브)

 

 

 

 

2008년 이후 거북이는 다시 한번 날아오르기위해

 

새 멤버 이강을 영입했지만

 

터틀맨이라는 큰 산을 넘지 못하고

 

예전만큼의 인기를 얻지는 얻지 못했네요.

 

새 멤버는 이후 탈퇴 ㅠㅠ 이렇게 거북이의 시대는 끝이나버렸습니다.

 

아래 사진이 당시 활동했던 사진 이에요,,

 

그래도 아직까지 이전의 노래들을 찾는 팬들이 엄청나게 많습니다.

 

한달 평균 몇천명이니,,곡마다 찾는 팬들까지 합치면

 

월 수만명이 거북이 노래를 찾고있네요.

 

 

 

 

이것만으로도 거북이라는 그룹은 성공한 그룹 입니다.

 

지금 저녁시간인데 모음 소개하면서 들이니

 

신나고 옛날 생각도 많이 나네요~

 

친구들 1년에 한번 볼까말까 하는데

 

오늘은 얼굴은 못보더라도 연락이나 한번 해야겠습니다.

 

저만 그런건지 남자들은 보통 연락 잘 안하느거 맞죠?

 

할말도 없고  ㅋㅋ 모임이나 잡혀야 연락하지

 

평소에는 2~3달에 한번 할까말까 하네요.

 

친구보다 중요한 가족이 생기다 보니 어쩔 수 없게 그렇게 되는거 같습니다.

 

나중에 많이 외로울 수 있다고 주위에서 그러는데

 

아직까지는 겪어보지 못해서 공감을 잘 못하겠습니다. 말이 너무 길어졌네요.

 

거북이 노래모음 포스팅 마무리는

 

거북이 추모곡 스윗보이 리메이크 앨범 비행기 타고 가요" 들으면서 할께요. 인사 먼저 드리겠습니다.

 

 

 

 

스윗보이 "비행기"

 

 

 

스윗보이 "10년이 지났지만"

 

 

(유튜브)

 

너무 행복하고 즐거웠던 시간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