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모음에서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우체국 정기예금 금리 정보 입니다~


적금을 통해 목돈마련을 한 후에


힘겹게 마련한 목돈을 잘 굴릴 수 있도록 정기예금 선택을 잘 해야 합니다.


목돈 굴리는 방법으로 다른것들도 많겠지만 정기예금 쪽 관심있는 분들에게 드리는 말이에요.


오늘 포스팅은 선택하시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우체국 정기예금 금리 정보 준비했으니 잘 보세요.





우체국 정기예금 금리 정보를 보기 위해서는 우체국예금보험에 들어가 봐야 합니다.


여기서도 보여드리기는 하겠지만 금리는 계속 변동되기 때문에 어떻게 보는지를 알고있어야 돼요.


저는 구글을 통해서 들어가 봤습니다.





여기로 바로 들어가셔도 연결 됩니다.





우체국예금보험 홈페이지에 들어왔습니다.


사이트가 깔끔하네요, 복잡하지 않아서 좋습니다.


우체국 정기예금 금리 정보 보려면 예금으로 들어가야겠죠.





예금에는 예금상품 메뉴가 따로 있습니다.


여기로 바로 들어가면 됩니다.


예금도 상품이 굉장히 여러가지 있습니다.


정기예금 상품인지 첫번째로 확인하고 금리는 좋은지 확인하세요.





출시순 / 인기순 / 평점순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인기순으로 보는걸 좋아해요.


금리 높은순이 있었으면 그걸로 봤을텐데, 없어서 인기순으로 찾아봤습니다.





우체국 정기예금 금리 높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높지 않네요.





요즘은 금리가 너무 낮아서 그런가 봅니다.


돈 빌릴때 금리 1%대 상품이 나온다고 하니 말 다했죠.


우체국 예금상품 중 가장 인기있는 상품은 e-Postbank정기예금 상품이네요.


12개월 기준 금리 최고 연 1.05% 입니다. 역시 만족스러운 금리는 아니네요.





상품을 클릭해 보면 더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상품안내 부분과 금리안내 부분이 있네요.


상품안내에 대한 부분 먼저 보구요.





다음으로 해당상품 가입개월에 따라 금리가 어떻게 다른지도 볼 수 있습니다.





거치기간에 따로 기본이율 부분에서 차이가 나네요.


인기가 가장 많은 e-Postbank정기예금 상품보다 금리가 조금 높은 상품도 있지만


큰 차이는 없습니다. 대부분 이정도 수준이라고 보면 될 것 같네요.


제가 기대했던 순이 아니어서 저는 정기예금 가입은 다음에 생각해 보려고 합니다.





너무 신중한 성격이어서 그런지 모든 부분에서 결정이 쉽지 않네요.


부동산도 그렇고 주식도 그렇고


그나마 적금이나 예긑 같은건 안전하니 이쪽으로 보고는 있는데 욕심이 나서


낮은 금리로는 못하겠고 참 머리아픕니다.





남들 다 재테크로 돈 버는데 나만 가만히 멈춰있는것 같아서 요즘 하루하루가 불안합니다.


여러분도 여러가지로 많이 찾아보고 생각하세요, 언젠가 좋은 방법이 있겠네요.


우체국 정기예금 금리 최신 정보와 어떻게 보는지까지 알아봤습니다.


댓글